2025/04/21 2

진 에드워드(Gene Edwards)의 『세 왕 이야기』(A Tale of Three Kings)

진 에드워드(Gene Edwards)의 책 『세 왕 이야기』(A Tale of Three Kings)는 짧고 우화적인 형식을 띠고 있지만, 매우 깊은 영적 통찰을 담고 있는 기독교 영성 서적입니다. 이 책은 사울, 다윗, 압살롬이라는 세 인물을 중심으로 ‘권위’, ‘순종’, ‘깨어진 마음’, 그리고 ‘하나님의 섭리’를 다룹니다. 주로 교회 내에서의 권위 문제, 지도자와 성도 사이의 갈등, 하나님의 뜻 가운데서 자신을 낮추는 법 등을 묵상하게 하는 책입니다.📖 책의 개요 및 내용 정리이 책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성경 속 인물들을 우화 형식으로 재해석하여 내면의 싸움과 하나님의 훈련을 조명합니다.1. 첫 번째 왕 – 사울사울은 외적으로는 뛰어난 지도자였고, 이스라엘의 첫 왕으로 선택받았지만, 그..

신앙생활 2025.04.21

제이 E. 아담스(Jay E. Adams)의 『죄의 유혹을 극복하는 내적 전쟁』 (The War Within)

제이 E. 아담스(Jay E. Adams)의 책 “죄의 유혹을 극복하는 내적 전쟁” (원제: The War Within)은 성경적인 상담(Biblical Counseling)의 창시자로 잘 알려진 아담스가, 그리스도인의 삶 속에서 끊임없이 벌어지는 죄와의 싸움—특히 성화의 여정에서 겪는 내적인 갈등과 유혹의 문제—를 다룬 책입니다. 이 책의 핵심은 “믿는 자 안에 존재하는 두 가지 법: 육신의 법과 하나님의 법 사이의 싸움”을 바울의 로마서 7장에 기초하여 풀어가는 데 있습니다. 📘 주요 내용 요약1. 내적 전쟁의 실재아담스는 로마서 7장을 중심으로, 그리스도인이 구원받은 후에도 여전히 죄의 유혹과 싸우게 된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.구원은 죄의 형벌로부터의 해방이지만, 아직 죄의 존재나 영향력 자체에서 ..

신앙생활 2025.04.21
반응형